2024 매실청, 올해도 어김없이

2024년 매실청이 나왔습니다.
올해는 매실청 완성이 늦었습니다. 2017년부터 매년 제가 직접 매실청을 담그고 있어요. 퇴비로 키운 황매실과 유기농 비정제 설탕에, 소화에 좋은 한약재를 넣어, 6월에 매실청을 담그고, 10월에 완성했습니다.
작년까지는 사인과 산사, 두 가지 한약재를 넣었습니다. 올해는 후박과 지각을 추가해, 4가지 한약재를 매실청에 함께 넣어 담갔습니다.
위장관 상비약으로 사용하세요.
이렇게 만든 매실청은 위장관 상비약으로 사용합니다. 아이에게 복통, 소화불량, 무른 대변과 같은 가벼운 위장관 증상이 있을 때, 매실청을 주시면 됩니다.
10~20kg는 1티스푼, 20~40kg은 2티스푼, 40kg 이상은 어른 스푼 하나를 물에 타서 먹거나, 스푼으로 바로 떠서 먹어도 됩니다.
체한 상태에서는 사용하지 마세요. 체하면 윗배가 꽉 막힌듯 답답하고, 토할 것 같은 느낌이 들죠? 이 때는 매실청이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매실청은 이렇게 신청하세요.
올해 매실청은 70병을 준비했습니다. 제가 직접 담그는 매실청이라서 수량이 넉넉하지 않습니다. 한의원에서 진료를 받으신 분에 한정해서, 한 분당 매실청 2병씩 처방해드립니다.
매실청은 택배로 보내드리지 않습니다. 매실청을 예쁜 유리병에 담아서, 배송 중에 깨지지 않으려면, 포장이 너무 커져야 하기 때문에, 올해는 택배 배송을 하지 않습니다.
택배 배송을 하지 않는 대신, 가격을 작년 15000원에서 10000원으로 내립니다. 이익을 위해 만든 매실청이 아니라서, 한약 재료와 포장 비용 정도입니다.
매실청이 필요한 부모님은,
저에게 카톡으로 신청해주세요.